[포항=뉴스핌] 남효선 기자 = '4.10총선' 국민의힘 경선지역으로 분류된 경북 포항남.울릉선거구의 공천 티켓 향배에 유권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경선에서 탈락한 최병욱 전 예비후보가 "이상휘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21일 자료를 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포항남⋅울릉 지역구 출마했던 최병욱 전 예비후보가 자신이 제안한 공동선대본부장 직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4.10총선' 경북 포항남.울릉 선거구 최병욱 전 예비후보(오른쪽)가 21일 국힘 경선주자인 이상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을 찾아 "이상휘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이 예비후보와 함께 손을 맞잡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이상휘 예비후보 사무실] 2024.02.21 nulcheon@newspim.com |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최병욱 전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지지를 선언했다"며 " '필승을 위해 손을 맞잡고 앞으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예비후보는 "최병욱 전 예비후보가 '이상휘 희망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욱 전 예비후보는 이날 이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해 "지역의 각종 현안을 파악하는 능력과 해법을 알고 있는 유일한 후보가 이상휘 예비후보라고 판단했다"면서 "이상휘 예비후보가 다가오는 경선을 물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다"고 지지를 선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최병욱 예비후보의 지지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면서 저 이상휘는 검증된 사람이고, 검증됐기 때문에 더욱 떳떳한 만큼 포항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박수주시고, 힘써 주시면 열심히 잘 만들고, 배신하지 않겠다"며 최병욱 전 예비후보의 지지선언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지난 18일 '포항남.울릉'지역을 경선지역으로, 경선주지로는 김병욱.문충운.이상휘.최용규 예비후보(가나다 순)를 경선대상자로 선정, 발표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