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네이버,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 개편

기사등록 : 2024-02-26 09: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가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간의 성공적인 제휴를 지원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인 '브랜드 커넥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 커넥트에는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참여 가능한 크리에이터 범위가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외부 크리에이터로 대폭 확대되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내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양측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모델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10월에 출시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 내 브랜드 커넥트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사 간의 협업을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약 1만 1000명의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2300여 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캠페인사로 참여하며, 누적 제휴 2만 건 및 누적 제휴 수익 103억 원을 달성했다.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 중인 2200여 개의 스마트스토어는 제휴 수익의 42%를 차지하며, 이 플랫폼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시에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SME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선순환 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조회 및 검색을 통해 캠페인사가 자신의 브랜드에 어울리는 크리에이터에게 제휴를 제안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를 모집할 수도 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측은 "브랜드 커넥트는 캠페인사가 중간 대행사 없이 패션, 뷰티, 푸드, 여행, 생활 등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살펴보고, 이들의 인기 콘텐츠와 영향력 지표를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캠페인사는 크리에이터와 마케팅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모델과 크리에이터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배분하는 공동 구매 모델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할인율, 수수료율, 콘텐츠 발행 조건 등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의 새로운 기능으로 '스페이스'를 도입하여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가 제휴 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2분기에는 제휴 비용 결제 및 수익 정산을 브랜드 커넥트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는 결제 및 정산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도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할 수 있으며, 네이버는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제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