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8일,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data.ai)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발표하고 있다. 미주(AMER),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APAC) 등 주요 지역별로 선정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평가 지표를 도입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과에 힘입어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오르며 경쟁력 있는 퍼블리셔로 인정받았다.
[자료=위메이드] |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모으며,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마켓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을 모두 겸비한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으며,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도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흥행을 발판 삼아 위메이드는 오는 12일 글로벌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에 영어, 일본어 등 9개 언어로 출시할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해 이용자에게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