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이 14일, 배틀로얄 장르 대표 타이틀인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되어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 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며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이 축제 테마로 꾸며졌으며, 자판기에서는 새로운 모습의 에너지 드링크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가 배치되었고, 전광판, 장식, 보급함 및 비행기 배너도 7주년 테마로 꾸며졌다.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됐다. 오는 4월 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면 7주년 기념 팩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내 특별 보급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7주년 기념 의상 아이템, 지코인, 밀수품 쿠폰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27일까지 에란겔에서 7주년 기념 장식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7주년 스크린샷 이벤트'도 실시된다.
[사진=크래프톤] |
28.2 업데이트를 통해 아케이드에 '건 플레이 실험실'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올해 중반 도입 예정인 기관단총(SMG)의 밸런스 조정을 미리 경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배그 누가 만듦?(이하 배누만)'을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하며, 배틀그라운드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