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 대상으로 이벤트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한국거래소는 이날부터 29일까지 총 2주간을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와 금시장 회원 증권사(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신한투자증권·NH투자증권) 거래고객 대상 이벤트로 구성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한국거래소] 2024.03.15 stpoemseok@newspim.com |
한편 한국거래소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사옥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이벤트 및 세미나는 일회성 기념식 행사 관행에서 벗어나 금시장 성장의 주요 토대인 시장참가자와 함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금시장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일반투자자들이 금번 이벤트에 참여해 매매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 및 증권사를 통한 거래 편의성 등 은행 골드뱅킹이나 사설 금 투자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KRX금시장만의 장점을 직접 경험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