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교육관 모습. 2024.03.20 goongeen@newspim.com |
이번 과정은 도시농업 정의와 이해, 도시농업 기술, 친환경 농업 등 이론교육과 도시농업 텃밭정원 조성·관리, 작물재배 및 친환경 농사 관련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기간은 내달 24일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96시간 동안 진행한다. 수료증은 이론·실습교육 출석 시간이 각각 40시간 이상이고 학습평가 점수가 60점 이상인 교육생에게 수여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이상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된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 기간 내 방문 접수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농업인교육신청을 통해 하면 된다.
김종태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 문화 확산에 관심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도시농업 분야 전문가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