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부산·울산·경남

조해진 김해을 후보 "김해 밑그림 새로 그리겠다…미래 기반 조성"

기사등록 : 2024-03-21 10: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해 발전 새로운 전환점 만들 것"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의힘 조해진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가 김해 미래 기반 조성을 위한 주요공약을 내놨다.

조 후보는 21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울경 메가시티와 가덕도신공항 개항 등에 대비해 지금부터 김해의 그림을 새로 그려야 한다"고 밝혔다.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의힘 조해진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 주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4.03.21

이어 "김해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새로운 산업 입지 마련, 혁신도시 추진, 대기업선도형 신성장구조를 만들기 위해 가칭 'Jumping 김해 1,2,3'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이를 위해 22대 국회 임기 4년 안에 국가산업단지 1곳, 정부공공기관 2개, 경쟁력 있는 대기업 3개사를 각각 유치하겠다"며 "국가산단에 동북아물류기지 등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을 입지시키고,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김해혁신도시 건설의 마중물이 되게 하고, 유망 대기업의 유치를 통해 유수한 대기업과 경쟁력 있는 중소·중견기업이 즐비한 김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면서 상생발전하는 김해를 만들 것"이라며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돕기 위해 국가R&D센터를 유치하는가 하면 대중교통체계 및 의료체계 개선, 교육경쟁력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시민의 편리한 시내 이동과 역외 접근성 향상, 상급의료기관 유치, 어린이응급의료 시스템 구축,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대입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 등도 제시했다.

조 후보는 "많은 공약이 발표되고, 많은 약속이 이루어졌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변화는 더디기만 한다"고 진단하며 "김해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해진은 일을 해본 사람, 문제를 해결해 본 사람, 성과를 내본 사람"이라며 "4월10일까지 사즉생의 각오의 최선을 다해 반드시 필승의 결과를 이뤄내고 김해의 새로운 도약으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조해진 후보는 이날 김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할 예정이다.

news2349@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