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웰컴저축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웰뱅워킹'이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웰뱅워킹 시즌3 업데이트로 ▲캐릭터 디자인 개선 ▲인터페이스 보완 ▲세계의 도시 배지 시스템 확대를 적용했다.
웰컴저축은행은 걸음 수에 따라 지급하는 기존 배지 시스템에 '세계의 도시 배지' 시리즈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누적 걸음 수가 해당 도시 거리에 도달하면 세계 도시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 걸음 50만 걸음을 달성하면 대한민국 부산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도시 배지를 보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걷기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색상, 글씨체, 화면 구조도 개선했다. 이용자마다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신체 비율을 조정해 친근감 있게 했다. 캐릭터는 걸음 수에 따라 캐릭터 동작에 변화를 주는 등 재미요소도 추가했다. 걷기 활동으로 소모한 칼로리를 음식에 비유하는 등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본인의 걷기 활동 결과와 건강정보를 확인함으로써 걷기목표를 설정하고 동기부를 받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웰뱅워킹과 연계해 걸음 수 기록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웰뱅워킹정급은 월 납입 최대 20만원이고 1년 만기 상품이다. 기본금리가 연 1% 제공된다. 가입 기간 중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1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걸음 수에 따라 ▲100만보 1%(포인트)p ▲200만보 2%p ▲300만보 3%p ▲400만보 8%p를 제공한다. 매일 1만보 이상 걷는 고객이라면 이 상품을 통해 연 1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봄을 맞아 외부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인만큼 이용자분들이 웰뱅워킹과 웰뱅워킹적금을 적극 활용해 건강과 재테크를 동시에 챙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더 많은 이용자에게 걷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웰뱅워킹을 꾸준히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웰컴저축은행] 2024.03.2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