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산·울산·경남

조해진 김해을 후보, 선거운동 출정식…"김해가 살려면 당도 인물도 바꿔야"

기사등록 : 2024-03-28 19: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조해진 김해시을 국민의힘 후보는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오후 2시 김해시 장유3동 김해 기적의도서관 앞에서 선거운동 출정식을 열고 김해의 발전과 총선 승리를 위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출정식에는 선거대책위원장인 박찬종 전 의원을 비롯해 김성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과 선거대책본부장단, 시·도의원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 및 주민,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아덴만의 영웅' 석해균 선장도 지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이어 이번에도 자리를 함께해 평소 친분이 두터운 조 후보에게 힘을 실었다.

조해진 김해시을 국민의힘 후보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오후 2시 김해시 장유3동 김해 기적의도서관 앞에서 열린 선거운동 출정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조해진 후보 선거사무소] 2024.03.28

조 후보는 출정식에서 "이번 총선은 나라의 명운이 걸린 선거고, 우리 김해의 발전과 퇴보가 걸린 중요한 선거"라고 규정하며 "김해가 살려면 당도 바꾸고, 인물도 바꿔야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해는 교통·교육·의료·주거 문제 등 할 일이 참 많은 지역이다. 그간 많은 공약들이 나왔지만 제대로 해결이 안됐다"면서 "이번에는 제대로 된 공약을 하고,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일 잘하는 조해진이 할 일 많은 김해에 온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3선 국회의원 하면서 많은 일을 해왔다. 4선이 되면 집권당의 지도자가 된다. 그동안 야당 의원들이 공약하고 못해놓은 것까지 책임지는 김해의 해결사가 되겠다"며 "일을 그냥 잘 하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1등으로 잘 하는 모습을 김해 시민 여러분께 보여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조 후보의 정치적 스승이면서 김해 주촌면 선지리가 고향인 박찬종 위원장은 "김해는 동남 지역의 메가시티로 발전하는 도시다. 나라의 발전을 가장 깊이 고민하는 김해 시민이야말로 이 나라의 1등 시민"이라며 "당선되면 4선으로서 원내대표에 도전해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조해진 후보가 김해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석해균 선장은 "저는 부하를 살리기 위해서 총탄 6발을 맞고 살아남았다. 국가를 위해서 온 몸을 희생했다"면서 "조해진 후보 또한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김해로 왔다. 지역과 나라를 위해서 온 몸을 던질 수 있는 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 치러진 이날 출정식에서 조 후보는 우비를 입고 한 손에는 우산을 받쳐 든 채 참석한 주민, 지지자들에게 일일이 악수를 건네며 유세차 무대로 향했다.

연설을 앞두고는 '비 오는 날의 수채화'를 불러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