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NS홈쇼핑,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진행

기사등록 : 2024-04-03 09: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구성원 만족도 상승하는 성과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NS홈쇼핑은 지난 3월 29일 사옥 강당에서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 '우주오락실'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항목 대표이사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전 신청한 선수 20명이 참가한 농구 슈팅 게임을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주오락실'은 '우리가 주인공인 오락실'이란 뜻의 조직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임직원 참여 속에 '타자왕', '테트리스', '알까기', '다트 게임' 등 매월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진행해 우승자 부서에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부서 간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사진= NS홈쇼핑]

NS홈쇼핑은 침체된 경제 상황과 경쟁 심화 속에서 임직원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출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우주오락실'을 비롯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너를 위한 특별한 선물', 점심시간을 활용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런치바이트', 각 부서의 MZ사원이 근무시간에 트렌디한 곳을 즐길 수 있는 '힙하게' 등 활동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책임감, 창조적 사고, 소통, 전문성을 주제로 'NS가치 같이 쓰기', '챗GPT 신춘문예', '손글씨 공모전' 등 풍성한 상품을 내건 이벤트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NS홈쇼핑은 '일일관리를 통해 문제를 미리 가려내고 드러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행동하는 습관'을 뜻하는 HBH(Harim Behavioral Habit, 하림의 실행 습관)의 내재화를 위한 캠페인도 꾸준히 운영했다. HBH의 본질과 우수한 사례를 사내 영상과 포스터를 통해 공유하고 각자의 업무에 적용하도록 안내해 업무를 쉽고 빠르게 함으로써 효율성 높은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NS홈쇼핑은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실무 교육 제도 확대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사원부터 대표까지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유연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HBH를 통한 업무 효율 관리와 업무 공유 체계 개선 등 적극적인 부서 간 협력, 실무 교육 제도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