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유튜브 '신한투자증권 알파TV'의 콘텐츠 '걔꿀알바대작전' 시즌2 '캠핑장알바' 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걔꿀알바대작전'은 매회 새로운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며 사회 초년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액 투자 조언 콘텐츠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신한투자증권] 2024.04.12 stpoemseok@newspim.com |
'걔꿀알바대작전 시즌2'는 작년 시즌1에 비해 더 독하게 돌아왔다. 투자에 필요한 시드머니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신한투자증권 전문가들과 가치 있는 투자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번 시즌2의 4회 차 '캠핑장알바' 편에서는 숯불과 고기 배달을 고객의 글램핑장 앞으로 직접 배달하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아르바이트생의 자세를 배웠다. 이어 하건형 신한투자증권 투자전략부 연구위원에게 환율과 투자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외국인 투자자의 입장에서 각 나라의 환율이 바뀌었을 때를 가정하고 환율과 주식 투자의 관계를 알아봤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알파TV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선물을 쏘는 이야기 거래소 '쏠SOL한 거래', 증권사 직원들의 가방 속 아이템을 소개하는 '왓츠 인 마이 백' 등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