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메디톡스, 일산국제컨벤션고 '진로체험' 행사 진행…미래 과학 인재 육성 앞장

기사등록 : 2024-04-15 10:5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연구원 특별 강연, 멘토링 간담회 진행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지난 12일 광교R&D센터에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컨벤션경영과 학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메디톡스 광교R&D센터 소속 연구원들의 직무 소개, 특별 강연부터 멘토링 간담회까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메디톡스 광교R&D센터에서 지난 12일 진행된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에 참여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2024.04.15 sykim@newspim.com
 

이날 메디톡스 이준호 이사는 '생물학자는 무엇을 연구하는가'란 주제로 교과 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생물학 실험뿐 아니라 신약개발연구원의 다양한 업무와 직무를 설명했으며, 윤지애 수석연구원은 치료제, 건강기능식품 등의 개발에 활용 중인 미생물의 특징을 소개하는 강연을 펼쳤다. 또한, 현직 연구원들이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진로 선택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심지후(17) 학생은 "흥미롭고 유익한 강연을 통해 그동안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신약 개발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청소년들이 미래 과학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인재 육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기 위한 차별화된 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교육 사각지대 최소화와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고자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행사를 지난해부터 지속해 왔으며, 함현중학교와 효명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