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은 15일,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 산업을 이끌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표로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 협업 등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교육 과정 전반에 담았다.
2기 참가자는 24주간 합숙하며 게임 기획부터 개발, 출시,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또, 크래프톤을 비롯한 게임 업계 현업 개발자와 전문가들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게 되며,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은 참가자들이 이룬 팀 이름으로 출시하게 된다.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로고.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모집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접수, 입학시험, 면접 순으로 전형이 진행되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제공된다. 최종 선발 인원은 최대 32명이며,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합숙 교육이 이뤄진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 제작의 열정을 가지고 협업해 게임 개발과 서비스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합숙을 통한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게임 산업을 이끌 개발자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수료생 29명은 지난 1월 팀 단위로 제작한 6종의 게임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공개, 출시 6일 만에 총 다운로드 2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