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 CNS,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고도화

기사등록 : 2024-04-16 09: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정인 기자 = LG CNS는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DAP GenAI 플랫폼'의 기능을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LG CNS는 지난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GenAI Text에 ▲지식 저장소(Knowledge Lake) ▲GenAI Image ▲GenAI Talk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했다.

LG CNS가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플랫폼」을 대폭 강화해 공개했다. [사진=LG CNS]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 클라우드 등 보유 중인 인프라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정보 왜곡현상은 고객이 보유한 문서와 데이터와 같은 내부 정보자산을 활용함으로써 해결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들을 바로 탑재할 수 있어, 고객이 항상 최신의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특히 지식 저장소를 활용하는 기업 고객은 생성형 AI로 사내 필요한 데이터를 찾아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업무 관련 수십만 페이지의 문서를 확인할 필요 없이 질문을 입력하면 생성형 AI가 지식화 된 내부 문서를 분석해 답변을 제공한다.

또 기업 고객은 'GenAI Text'를 통해 원하는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서 요약, 상품 추천, 보고서 작성 등의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현하고 즉시 배포해 사용할 수 있다.

'GenAI Image'는 기업 고객이 광고·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GenAI Image''에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거나 기본이 되는 이미지를 업로드 또는 마우스로 그리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GenAI Talk' 솔루션을 통해선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 LG CNS는 기존 AI챗봇 개발 솔루션인 'DAP Talk'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장민용 LG CNS D&A 사업부장 상무는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 고객은 성능, 비용, 속도, 신뢰 등 4가지 요소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DAP GenAI 플랫폼'은 기업 고객의 생성형 AI 도입을 위한 4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ji0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