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북부

고양특례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프레스데이 개최

기사등록 : 2024-04-25 17: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지구환경과 꽃' 주제 맞게 호수공원 자연속 탄소중립 지향
이동환 이사장 "지속가능한 박람회 위해 최대 규모로 준비"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해마다 일산호수공원에서 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도 '2024고양국제꽃박람회'가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17일간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에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개막을 하루 앞둔 25일 오전 11시 화훼교류관 2층 플라워컨퍼런스룸에서 기자단을 상대로 '프레스데이'를 개최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 이사장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프레스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최환금 기자] 2024.04.25 atbodo@newspim.com

이동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특례시의 대표 축제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훼산업 박람회로 자리를 잡았다"며 "최근에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또 국제원예생산자협회와 한국전시산업진흥회로부터 국제원예박람회로 인증을 받았다"고 운을 뗀 후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일산호수공원 자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탄소 중립을 지향하는 행사로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속가능한 야외정원 조성을 위해 일산 호수공원 내 행사 구역을 확장을 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을 하게 된다"면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의 주제는 '지구 환경과 꽃(Flower in the Earth)'으로 지속가능한 꽃의 순환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환경과 행복한 삶을 바탕으로 글로벌 화훼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동환(왼쪽) 이사장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최환금 기자] 2024.04.25 atbodo@newspim.com

이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고양 플라워 그랑프리는 국제 프로리스트 연합기구와의 협업을 통해 5개국 국제심사위원을 초청해서 진행하는 만큼 국제 심사 기준을 적용하는 국제대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시가)꽃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봄바람이 솔솔 부는 날에는 형형색색의 다양 꽃들의 향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이렇게 싱그러운 봄의 향기와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성황리에 잘 진행될 것으로 생각하며, 꽃의 도시 고양특례시의 정체성이 담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더욱 더 알리는데 힘써 많은 사람들이 함께 추억을 남기는 박람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전시장에 튤립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사진=최환금 기자] 2024.04.25 atbodo@newspim.com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무엇보다 톱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세계 작가 정원과 국내 최대 규모인 플라워디자인 꽃 조형물 및 진화된 예술 작품이 화훼 장식과 함께 연출돼 주목된다.

세계적인 정원 박람회(첼시 플라워 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황지해 작가를 비롯해 대표적인 국제 정원가 폴 하비 브룩스(Paul Harvey-Brookes·영국), 레온 클루지(Leon Kluge·남아공)가 참여하는 수준 높은 정원 작품이 조성된다.

또한 '지구환경과 꽃'테마를 담은 주제정원, 지속가능한 미래의 장미원을 연출하는 스마트 정원, 환경을 생각하는 ECO 키친 정원 등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고 공원 관람과 이동을 위한 공공시설을 확충해 야외 정원을 다양한 코스로 진행하게 된다.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 설치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조형물. [사진=최환금 기자] 2024.04.25 atbodo@newspim.com

그리고 실내 화훼전시관은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화훼교류관, 화훼산업관으로 나눠 조성됐다.

먼저 화훼교류관은 국가기관 및 해외 화훼유통 에이전시, 화훼 유관기관 홍보관으로 구성돼 해외 희귀·이색 식물 전시, 국내외 신품종 전시 등을 선보인다.

화훼산업관은 대한민국 화훼작가 작품 및 단체전, 국내·외 화훼 생산자 및 유통기술업체 참여 부스로 구성해 B2C 컨설팅, B2B 매칭 비즈니스 환경에 주력했다. 이 외에도 고양플라워그랑프리 국제대회와 고양국제꽃어워드, 고양국제꽃포럼 등도 개최된다.

한편 일산호수공원의 아름다움과 함께 싱그러운 정원을 느낄 수 있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의 전시, 이벤트, 프로그램, 입장권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bod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