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강원

가족뮤지컬·함정공개·체험축제…동해시 곳곳 어린이날 기념행사

기사등록 : 2024-05-02 09: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강원 동해시 전역에서 풍성한 행사가 펼쳐진다.

4~5일 이틀간 펼쳐지는 어린이날 행사는 동해시와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가 함께하는 어린이날 가족뮤지컬 '책 먹는 여우'가 오는 4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2회 공연된다. 이날 동해문화예술회관에는 풍선 아치 포토존과 포토 부스 운영, 소방차와 구급차 체험, 팽이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해양경찰서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의날을 맞아 독도경비함정인 5000t급 삼봉호를 공개했다. 이날 함정 공개에는 3500여명의 가족이 방문했다. 2023.05.05 onemoregive@newspim.com

해군 1함대 사령부는 4일 해군 1함대 군항(송정동 치안센터 앞)에서 호국문예제와 함정 공개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함정 공개행사에서는 해군 함정 견학뿐만 아니라 해군 캐릭터 및 포토존 운영, 군악대 공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군복착용 등이 어린이들을 기다린다.

동해해양경찰서도 동해시 부곡동 동해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를 마련했다. 해양경찰 경비함정 및 헬기 견학, 해양경찰 정복(아동용) 체험, 기념사진 촬영 및 기념품 증정, 세계 전통 민속 놀이 체험 등이 펼쳐진다.

분토농촌체험장에서는 4~5일 전통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달고나 만들기, 잡곡누릉지 달고나 등 가족과 함께하는 고추장만들기 체험축제가 열린다.

동해문인협회는 오는 5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서 제19회 어린이날 새싹 글잔치를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로 연습장, 필기도구, 책받침 등을 준비하면 된다.

같은 날 동해시 무릉별유천지에서도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입장료 무료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어린이는 무릉별열차와 라벤더정원 관람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광은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며 "온 가족이 어린이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즐거움과 행복 가득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