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오는 19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MZ세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
이번 제18기는 6월초부터 8월말까지 약 3개월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그룹 스포츠단과 함께 콘텐츠 기획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청년창업가를 발굴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등을 통해 우리사회 청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