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 모집

기사등록 : 2024-05-08 09: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기 교육부터 콘서트까지...세계 오케스트라 직접 교육 기회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까지 키즈 오케스트라 2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되는 악기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더 많은 아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기 단원들의 재지원은 받지 않을 예정이다.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영상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6월 초 오디션을 진행해 최종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활동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최종적으로 선발된 단원들에게는 세계적인 무대를 꿈 꿀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6월부터 주 1회 이상 전 한국예술종합원 영재원 이성주 원장 등의 전문 강사진과 협업해 교육을 진행한다.

전체 지휘 및 음악 감독은 지난 1기를 성공적으로 이끈 전 부산시향 부지휘자 출신의 이민형 지휘자가 맡는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직접 악기를 배우고, 내한 공연 리허설을 참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활동은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의 대표 행사인 '리조이스 콘서트'부터 시작된다.

오는 8월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리조이스 콘서트'에서는 '롯데백화점 키즈 케스트라' 2기의 단독 공연은 물론, 국내외오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당 콘서트는 소외계층 및 롯데백화점 파트너사의 동료사원들을 초대하고, 관련 수익금 전액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기부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연말까지 음악 영재 육성 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자선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의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해 1기에 1000여 명이 넘는 아이들이 지원해 총 77명이 선발됐으며, 교육 기간 내내 90% 이상의 출석률을 기록할 정도로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며 "2기도 단순 후원을 넘어 세계 무대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