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이 일본 내 장수 모바일 게임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9일 NHN은 연결 기준 2024년 1분기 실적으로 매출 6044억 원, 영업이익 27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2%,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수치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먼저, 게임 부문은 모바일 게임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219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 NHN플레이아트의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는 10주년 이벤트 호조로 지난 2018년 이래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은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 등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했다.
NHN 로고. [사진=NHN] |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 KCP의 국내외 주요 가맹점 결제 규모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2884억 원을 달성했다. 페이코의 매출 기여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4조 원을 기록한 가운데, 특히 기업복지솔루션 중심의 B2B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을 이뤄냈다.
커머스 부문은 지난해 하반기 인수한 '아이코닉'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0% 증가한 637억 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했으나, '광주 국가AI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매출을 본격적으로 인식하기 시작하면서 전 분기 대비로는 20.6% 증가한 951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9.6% 감소한 450억 원을 기록했다. NHN코미코는 로맨스판타지 장르 중심의 안정적 트래픽이 지속되고 있으며, NHN링크는 프로야구 시즌권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다.
NHN은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우파루 오딧세이'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다키스트 데이즈'는 연내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NHN페이코는 포인트 결제 확대를, NHN클라우드는 공공기관과 금융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일본 게임 사업의 주력인 라인 디즈니 츠무츠무, 요괴워치 뿌니뿌니, #콤파스는 장수 모바일 게임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현지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며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게임 사업을 중심으로 전 사업 부문에서 탄탄한 체질 개선을 이뤄내며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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