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사회

[로펌이슈] '창립 10주년' 화우공익재단, 릴레이 봉사활동 '스타트'

기사등록 : 2024-05-09 18: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재)화우공익재단(이사장 이인복)은 오는 8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법무법인(유한) 화우(대표변호사 이명수)의 변호사, 전문위원, 직원 등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기획, 지난 7일 첫 릴레이 봉사인 '식사 나눔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창립 10주년 기념 '릴레이 봉사활동' 중 첫번째 행사는 화우가 10년 이상 연말 성금을 후원해 온 지적장애인 생활시설 '샬롬의 집'에서 진행됐다.

화우 구성원들은 이날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샬롬의집' 이용인 30여명에게 직접 만든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화우공익재단 정지민 변호사는 "제한 시간을 정해두고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본 것은 처음인데, 참가자들의 손발이 착착 맞아서 즐겁게 미션을 수행하는 느낌이었다"며 "이용인들께서 맛있게 드셨다고 말씀해 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고, 땀 흘린 보람이 있었다"고 전했다. 

[서울=뉴스핌] 화우공익재단 창립 10주년 첫 번째 릴레이 봉사활동 단체사진 [사진=화우] 2024.05.09 peoplekim@newspim.com

또 이날 참석자들은 지난해 3월 화우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부천시 오쇠삼거리 부근에 식목했던 이팝나무 20그루의 생장을 확인해 보는 행사도 진행했다. 

화우공익재단 릴레이봉사활동은 이번 식사 나눔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되는 빵을 만드는 봉사활동 ▲서울시립비전트레이닝센터와 함께 재활센터 이용인의 거동 환경 개선을 위한 가구 조립 및 교체 설치 봉사활동 ▲오래 방치된 골목의 빛 바랜 벽에 그림을 그려 생기를 돋우는 벽화봉사활동 ▲추운 겨울날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릴레이로 진행할 예정이다. 

화우공익재단의 홍유진 변호사는 "지난해 화우 창립 20주년과 올해 화우공익재단 창립 10주년이 이어져 겹경사를 맞이한 기분"이라며 "지난 화우의 역사를 돌아보는 소중한 계기이자, 성장 발전해 가는 화우의 미래 방향을 고민하고 추진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더 멀리 뻗어가는 만큼 더 가까이에서 조력하고 협력하는데 큰 힘을 쏟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우공익재단은 8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공익활동보고서 특별판을 발간할 예정이다.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