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교진 시교육감을 비롯한 직속기관 기관장, 각급학교 교장 등 고위직 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소속 교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생중계도 함께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라이브'를 진행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4.05.21 jongwon3454@newspim.com |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함께 마련한 이번 교육은 청렴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연과 영상 등 다양한 문화 제작물이 활용됐다.
교육은 ▲청렴 연극 ▲모래예술(샌드아트) 공연 ▲갑질·이해충돌방지법을 주제로 한 청렴 특강 등 내용으로 이뤄졌다.
특히 교육에 앞서 진행된 청렴 선포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청렴 의지를 캘리그라피 공연으로 담아내기도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교육은 청렴을 쉽게 이해하고 내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세종교육을 이끄는 힘, 청렴'이라는 문구처럼 뿌리 깊은 청렴 의식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해지는 세종교육을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