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06-20 11:28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가 창업센터 입주자 및 시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한 '라이브 커머스 무료특강'이 성황리에 마쳤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다.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해 소비자들과 상호 소통하는 판매 방식으로 최근 온라인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19일 시는 평소 온라인 판매에 관심이 깊은 시민과 입주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판로 다각화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특강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이선인 대표는 롯데, GS홈쇼핑 등의 풍부한 경력을 갖춘 베테랑 쇼 호스트다.이 대표는 1부에서 라이브커머스 개요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2부에서 청년창업센터 입주매장 한 곳을 모델로 선정해 생방송 판매를 시연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특히 장비 설치부터 방송 송출까지 가감없는 실전 노하우를 전수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생방송 판매 시연에 참여한 청년창업가는 "라이브 커머스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그간 쑥스럽고 막막해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는데, 이번 특강으로 노하우도 전수받고 생방송 판매에 자신감을 얻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