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지난 1년간 펼쳐 온 다양한 ESG경영 성과를 담은 '우리은행 2023 ESG 보고서'를 2일 발간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행하는 이번 보고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각 분야에서 우리은행이 추진한 성과에 근거해 'ESG금융'과 '고객' 중심의 성과를 담아냈다.
[사진=우리은행] |
그동안 개별로 발간해 오던 ▲적도원칙 이행보고서 ▲인권경영보고서 등 ESG 관련 보고서를 이번 보고서에 포함해 ESG 주요정보 접근성을 향상했다.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ESG 보고서를 작성하고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을 통해 제3자 검증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ESG 정보 공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 현황을 보다 알기 쉽게 설명하는데 많은 신경을 썼다.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편집 디자인에 적극 활용해 가독성을 높이는 한편, 스토리텔링식 내용구성으로 우리은행 ESG 주요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난 한해 실천한 많은 노력과 성과를 2023 ESG 보고서에 담았다"며 "ESG 공시 의무화에 대비해 관련 주요정보 공개를 확대하고 투명한 의사소통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