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2024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의 공식 홈페이지가 11일 오픈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올림픽이 문화와 예술의 도시인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만큼 코리아하우스를 통해 스포츠는 물론 문화, 관광, 음식, 예술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 스포츠외교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 조감도. [사진=대한체육회] |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는 'Play the K'를 콘셉트로 하며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파리 시내 메종 드 라 시미에서 운영된다. 스포츠, 푸드, 전통예술, 콘서트를 주제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선보인다.
대한체육회는 코리아하우스 메인 공식 파트너사인 CJ를 비롯해 카스, 포토이즘, 파리바게뜨 그리고 MOU를 맺은 하이브 등 역대 가장 많은 후원사 및 기관의 참여를 끌어냈다. 이를 통해 스포츠, K팝, 한식, 뷰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K-콘텐츠를 올림픽 기간 방문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전통 공연, 발레 공연 등 비상설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팀코리아 선수단을 응원하는 단체응원과 팀코리아 메달리스트 기자회견장으로도 활용한다.
코리아하우스를 찾는 방문객을 위해 한국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며, 코리아하우스 전용 굿즈도 선보인다.
코리아하우스는 입장권 소지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예매가 가능하다.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의 스포츠 외교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이 코리아하우스를 방문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 입장권 예매와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teamkoreahous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zangpab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