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위기의 엔씨, 실적 반등 위한 신작 '호연' 사전 예약 돌입

기사등록 : 2024-07-11 17: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다음달 28일 한국·일본·대만 동시 출시
60여 종 캐릭터 성장·조합 재미 강조
2분기 적자 전망 속 흥행 기대감 고조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적 반등을 위한 신작 게임 '호연'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11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데이(PLAY DAY)'를 통해 신작 스위칭 RPG '호연'을 다음 달 28일 한국과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엔씨는 이날 호연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삼성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호연의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정동헌 호연 프로듀서는 "호연은 블레이드앤소울의 3년 전을 무대로 새로운 주인공과 게임성으로 재해석한 신규 IP 게임"이라며, "인연을 지킨다는 뜻을 가진 만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60여 명의 캐릭터들이 무대의 중심이 되는 게임으로, 소연문의 마지막 후계자 유설을 비롯해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사진=엔씨소프트]

호연은 특정한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해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각 콘텐츠와 보스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재미에 중점을 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60여 종의 캐릭터 중 5종을 선택해 팀을 구성,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필드 기반의 풍성한 PVE 콘텐츠와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들을 만날 수 있다.

강정원 디자인 디렉터는 "호연은 MMORPG를 베이스로 필드 PK 역시 온전히 도전과 성취하는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라며, "성장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기믹과 패턴을 가진 싱글 파티 보스들을 만날 수 있으며, 덱 빌딩이 핵심 요소인 만큼 육성 피로도를 완화하기 위해 영웅 간 레벨 장비 공유와 같은 지원 장치를 제공해 부담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박정호 아트 디렉터 역시 "호연은 시작부터 다양한 영웅이 등장하는 만큼 서브 컬처의 특징 중 하나인 개개인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픽업 캐릭터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최대한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다양한 내용을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며, "영웅의 특징과 개성을 외형에 녹아내리려 노력했고, 비소년 미술요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인족 캐릭터들과 귀엽고 매력적인 민족 벤디안, 미신년 캐릭터들, 그리고 시그니처와 BMS의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각각의 역할과 특징을 살려 조합에서 오는 재미를 외형적으로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고 전했다.

[사진=엔씨소프트]

한편, 증권가에서는 엔씨가 올해 2분기 10년 만에 첫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부진에 빠질 것으로 전망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엔씨의 2분기 실적은 매출 3920억 원, 영업손실 63억 원, 순이익 66억 원으로 시장 추정치를 밑돌 것"이라며, "신작 출시가 없었고, 기존작의 경우에도 업데이트가 있었던 리니지M을 빼면 매출 감소세가 이어져 전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줄었다"고 분석했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도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9.4% 감소한 3989억 원, 영업이익은 90.2% 감소한 34억 원으로 2013년 이후 최저치의 분기 영업이익을 경신하는 부진한 실적을 예상한다"며, "모바일 리니지 3종 매출이 저조한 점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윤예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매출 3853억 원, 영업적자 167억 원으로 컨센서스 하회가 예상된다"며, "리니지M은 7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나, 대부분의 매출 상승 효과는 3분기로 이연될 것이다. 매출이 역성장하는 상황에서 희망퇴직 관련 일회성 인건비와 배틀크러쉬, 호연 사전 마케팅비 증가로 적자 전환은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는 호연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웅 '군마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폴드6 호연 에디션'도 증정할 예정이다.

손수봉 테크니컬 디렉터는 "모바일과 PC에서 플레이 가능하다"며 "PC에서의 체감이 모바일에서도 유지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서도 뛰어난 그래픽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화 작업에 힘썼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모드와 필드 전투 이 두 가지 전투 경험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줄 소연만의 스위칭 플레이 기능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