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KB證 "WTS 'M-able 와이드' 6월 접속 고객 44만명 돌파"

기사등록 : 2024-07-23 15: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 0원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KB증권은 웹트레이딩시스템(WTS) 'M-able 와이드'의 지난 6월 접속 고객이 44만명을 돌파하는 등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 M-able 와이드는 별도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국내·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윈도우와 맥북·아이맥 등 모든 운영체제(OS)의 개인용 컴퓨터는 물론, 태블릿PC에서도 M-able 와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KB증권] 2024.07.23 stpoemseok@newspim.com

특히, WTS 'M-able 와이드'는 보안성을 강화하면서도 편의성을 위해 클라우드 인증서, QR 인증서를 활용하여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으며, HTS 수준의 차트서비스와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을 갖췄다. 또한, 투자자들은 'M-able 와이드'의 스톡(Stock) AI 기능을 활용해 간단한 질문으로 국내외 시황과 관심종목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실시간 랭킹과 테마별 이슈,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추가로, 'M-able 와이드'에서 미국주식을 금액단위(최소 1000원)로 실시간 투자할 수 있는 '미국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기존 미국 소수점 거래가 특정 시간에만 거래되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으로 소액으로도 미국주식에 실시간 투자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KB증권에서는 기존 수수료 이벤트와는 비교 불가한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완전 0원인 '국내주식 수수료 리얼 ZERO'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M-able 와이드'와 'M-able 미니'에서만 진행하며,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비대면, 은행연계 주식거래 계좌에서 국내주식 거래시 수수료 0원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0원 수수료 혜택 대상 상품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코스닥,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코넥스 종목이다. 단, 매도시 제세금은 별도 부과되며 협의수수료 또는 연계신용 계좌는 수수료 0원 혜택에서 제외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의 WTS인 M-able 와이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포함해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최적화된 투자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AI 기술력이 탑재된 다양하고 알찬 금융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유익한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하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