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KT&G상상플래닛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 플랫폼 우수 운영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미디어 행사다.
KT&G 장호연 사회공헌부장(사진 가운데)과 주최 측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민승재 협회장(사진 왼쪽), KT&G상상플래닛 운영대행사인 네스트앤드의 이동완 대표. [사진= KT&G] |
KT&G상상플래닛은 유튜브 채널에서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스타트업 성장과정을 조명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셜 벤처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숏폼 콘텐츠로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장호연 KT&G 사회공헌부장은 "KT&G는 상상플래닛을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가 지원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창업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사회혁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