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부동산

동탄 인프라 확충 '가속화'...'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선착순 분양

기사등록 : 2024-08-08 09: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GTX-A ·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 6개 연결도로 건설 등 호재 만발
동탄2신도시 유일한 문화특구 '문화디자인밸리' 내 위치… 입지적 가치 '高高'
10년간 임대료 동결… 확정매매대금으로 소유권 이전 가능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동탄신도시가 수도권 분양시장의 최대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지난달 22일 '동탄역 롯데캐슬' 의 1가구 무순위 청약에 무려 294만 여명이 몰리는 역대급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동탄신도시가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 하반기 들어 매물 문의가 급격히 늘어나고, 거래량과 실거래 호가도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 지역 내 중개업소 관계자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올 상반기에도 동탄신도시 내 다수의 단지가 신고가를 기록하며,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가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이 뜨겁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는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1013번지 일원에 지하 1층 ~ 지상 4층, 9개동 총 125가구, 전용 138 ~ 148㎡로 조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138㎡ 66가구 ▲148㎡ 59가구 등 복층구조 대형 테라스 하우스로만 구성됐다. 현재 입주가 완료됐으며,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는 동탄 및 광역 이동에 용이한 사통팔달의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동탄신도시 내 최중심 입지인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 GTX-A · SRT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탄트램 1 · 2호선 (예정), 분당선 연장 (계획) 등 교통호재의 수혜 역시 기대된다.

도로환경도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한 것을 비롯, 동탄-경부고속도로 상부를 6개 도로로 연결해 동서로 나뉜 동탄신도시를 하나로 잇는 공사가 진행 중으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동탄신도시를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로 인해 발생했던 주민 불편과 교통 체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 상부에는 동탄 도심과 연계한 대규모 도시공원도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는 동탄2신도시 내 유일한 문화특구인 '문화디자인밸리' 에 위치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동탄2신도시 개발 계획에 따르면, 문화디자인밸리는 창의적인 문화활동을 위한 문화 공간과 테마 공원 · 캠퍼스 타운 · 문화적 주거가 결합된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문화거점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문화디자인밸리' 에는 화성문화예술의 전당 · 문화상업복합 특화거리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문화 · 예술 인프라를 지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특히 화성문화예술의 전당은 화성시 최초로 1466석 규모의 대형 실내 공연장과 231석 규모의 소공연장은 물론, 1200석 규모의 야외공연장도 함께 조성된다.

화성문화 예술의전당과 연결된 동탄여울공원을 비롯, 단지 앞 오산천과 인근 방아다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도보권에 동탄초·이산중·이산고 등 각급 학교를 두루 갖춘 것은 물론, 동탄국제고가 가까워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동탄 일반산업단지·화성동탄물류단지·화성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직주근접 여건도 갖췄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는 합리적인 조건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다.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해 볼만하다.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종부세 등 각종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롭다. 10년간 임대료가 동결되며, 확정매매대금으로 소유권 이전이 가능하다. 지난해 11월부터 민간임대주택 임차인 모집에 대한 자격조건이 완화돼, 유주택자도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일부 호실에 대해 계약조건 충족시 6000만원 상당의 확장비 · 주방가전 등 추가 선택품목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만큼,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분양관계자는 "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는 우수한 교통망과 다양한 여가시설을 갖춘 입지로 이미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고 덧붙였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1810번지에서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whitss@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