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카카오페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 정식 출시

기사등록 : 2024-09-03 15: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카카오페이는 이동통신 사용자를 위한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알뜰한 통신 비교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 한 눈에 비교하고 개통까지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8월 베타 서비스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출시했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아이즈모바일, 티플러스, 프리티 등 4개의 알뜰폰 사업자(MVNO)와 제휴 중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인터넷과 TV 요금제도 지원한다. 파트너사는 지속적으로 확장될 계획이다.

알뜰한 통신 비교는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통신 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 필터를 적용해 편리하게 요금제를 분류해 비교할 수 있다. 이동통신 관련 정보를 담은 '알뜰한 통신 뉴스'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있는 '페이 개통'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요금제 가입 시 지원된다. 추후 더 많은 제휴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앱 및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에서 '전체 > 편의 > 알뜰한 통신 비교' 메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페이 개통'을 통해 요금제를 개통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카카오페이포인트 3만원을 지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준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다.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금 출금은 불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오는 4일부터 취약계층 청년 통신비 지원 프로젝트 '톡톡'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프로젝트 톡톡은 카카오페이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이 함께 취약계층 청년 300명에게 1년간 디지털 통신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부

톡톡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카카오페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에 제휴된 알뜰폰 요금제 중 10종을 선별해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은 오는 4일부터 초록우산 및 연계 복지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알뜰폰 요금제 정보 홍수 속에서 사용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이용 편리함을 높이기 위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제휴를 확대해 요금제 선택 폭을 넓히고 카카오페이만의 차별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편익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카카오페이] 2024.09.03 ace@newspim.com

ac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