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는 9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 'SWC2024'가 아시아퍼시픽과 미주 지역 예선을 마무리하고 지역 컵 출전 선수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열린 아시아퍼시픽 지역 D조 일본 예선에서는 MATSU와 OSADASAN이 지역 컵 진출권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일본 예선은 도쿄 오픈 퀄리파이어에서 탈락한 선수들의 재도전 무대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먼저, 이번 예선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대회에 꾸준히 도전해 온 베테랑 MATSU가 8강부터 ETOWARU, BLUEWHALE10을 연달아 제치고 결승에 올랐다. MATSU는 결승에서 OSADASAN과 접전 끝에 5세트 바람 속성 로보 활약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사진=컴투스] |
패자 조 경기에서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해설자 출신 OSADASAN이 마지막 본선 행 티켓을 확보했다. OSADASAN은 지난 2022년 월드 파이널 8강 진출자 OSSERU를 꺾고 올라온 신예 LUONG QUY와의 대결에서 3대 2로 승리하며 해설자에서 선수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알렸다.
미주 지역 패자 조 경기에서는 LADRILLO-OS, BIGV, TOPAV, ZEZS 등 4명의 선수가 추가로 선발됐다. 이로써 미주 지역은 지난 예선에서 뽑힌 MINISHINI, TRUEWHALE, VINNY, BADOWNEY를 포함해 총 8명이 아메리카 컵에 진출하게 됐다.
'SWC2024' 지역 컵은 오는 2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컵을 시작으로 본격화된다. 이어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아메리카 컵, 베트남 호찌민에서 아시아퍼시픽 컵이 차례로 개최되며, 최종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대회 관련 상세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나 대회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