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장

[알림] 뉴스핌·한국인공지능협회, 'CES 2025 참관단' 모집

기사등록 : 2024-09-11 13: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내년 1월 5~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참관
창업진흥원 전시관 안내·네트워크 행사 동참
뉴스핌 독자 개발 AI 통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뉴스핌이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함께 'CES 2025 참관단'을 모집합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세계 최대의 정보 기술 및 가전 전시회로, 해마다 1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됩니다. 이 전시회는 최신 기술과 혁신 제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으로, IT, 통신,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해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뉴스핌과 한국인공지능협회는 CES 참관단 모집을 통해 국내 AI 산업의 시대를 이끌어갈 모멘텀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뉴스핌과 한국인공지능협회는 내년 1월 7~10일 열리는 CES 2025에 앞서 참관단을 공동으로 모집한다. 이번 참관단은 창업진흥원의 전시관 안내 및 네트워크 파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차별화된 특전을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09.11 biggerthanseoul@newspim.com

이번 참관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창진원)이 운영하는 전시관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창진원이 엄선한 국내 최고 전문가의 현장 안내에 동참합니다. 창진원과 함께 하는 네트워크 행사도 뉴스핌이 협력, 글로벌 투자사를 비롯해 CES 2025 혁신상을 받은 스타트업과의 소통의 기회가 마련됩니다.

특히 현지에서 진행하는 '뉴스핌-한국인공지능협회 CES 인사이트 포럼'을 통해 정부 고위직, 대기업 임원, 정치권 인사 등이 함께 하는 네트워크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뉴스핌이 직접 개발한 AI CES 가이드 프로그램을 토대로 현지 전시관에서의 최적의 참관 루트와 맞춤형 기업 분석도 제공합니다. 

CES 2024~2025 전시 참여 기업 7000~8000개 첨단 기업에 대한 기술 동향과 투자 등 빅데이터를 토대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에 맞춤형 신사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고객의 니즈'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일방적인 전시회 탐방이 아니라, 참관 기업의 현황을 토대로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업의 정보를 찾아내 제공해주는 차별적인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창진원이 지원해 CES 2025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AI 개발자 겸 현직 AI 전문기자인 본보 CTO가 동행하며 현장에서 기업이 원하는 인사이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개별적으로 CES 2025에 나서는 기관, 기업과도 협업의 문을 열고 있어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뉴스핌은 AI 시대를 맞이해 정론직필을 기본으로 새로운 변화의 물결에 몸을 싣고 있습니다. 전사적으로 AI 시스템으로 전환했으며 정부기관에 대한 AI 프로그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인공지능을 통해 인류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체인저스'들의 모임으로 시작돼 현재 1000여 개의 기업과 10만명 이상의 종사자를 대표하는 인공지능 생태계의 주요 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뉴스핌-한국인공지능협회 CES 2025 참관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요.

◆ CES 참관단 일정

= 2025년 1월 5일(일) ~ 12일(일) 5박8일(CES 2025 공식 행사: 1월 7일 ~ 10일)

◆ 장소

=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일대

CES 2025 참관단 상세 내용 살펴보기

biggerthanseoul@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