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와 손잡고 대학(원)생을 위한 전용 혜택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카카오톡 학생증으로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인증을 마친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인증 완료 시 '스타벅스 스튜던트 카드'가 발급되며, 1년간 다양한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요 혜택으로는 스타벅스 인기 음료 3종(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에 대한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매주 화요일 오후 사용 가능한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월 2매의 무료 사이즈업 쿠폰 등이 지급된다.
[사진=카카오] |
'스타벅스 스튜던트 카드'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가 과잠바를 입고 대학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 디자인되어 있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김귀연 카카오 플랫폼서비스 성과 리더는 "앞으로도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생 및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톡 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100만 명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지난 8월 SCK 컴퍼니와 톡학생증 전용 혜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