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경기남부

광명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노인이 행복한 도시"

기사등록 : 2024-10-02 17: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승원 시장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광명=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광명시는 2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광명시민회관과 광명시민운동장에서 '노인이 행복한 광명, 광명이 있어 든든한 노인'을 주제로 다채로운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2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광명시민회관과 광명시민운동장에서 '노인이 행복한 광명, 광명이 있어 든든한 노인'을 주제로 다채로운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광명시]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광명시에서 주최하고 소하노인종합복지관 총괄 주관 및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와 하안노인종합복지관 공동 주관으로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고 어르신들의 가치 있는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민 3천여 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을 응원하며 행사를 즐겼다.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기념식은 신규 어르신들을 위한 광명시 어르신 정책 소개 영상 상영, 선배시민 입학식,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노인복지증진과 모범노인 유공자 표창, K찾아가는 유랑극단의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회관 전시실에서는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미술, 도예, 원예 등 작품전시회도 열렸다.

광명시민운동장에서는 관내 노인 관련 31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고령친화도시 8대 영역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고, 사랑의 짜장차가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짜장을 제공했다.

아울러 이날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서로 응원하며 화합과 소통의 퍼포먼스로 평화의 서클댄스 '풍악을 울려라' 한마당이 펼쳐지며 참석자들에게 신명 나는 하루를 선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모범노인 유공자 표창 및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첫 번째 강명호 어르신(모범노인 유공자 표창 수상), 세 번째 이영호 어르신(모범노인 유공자 표창 수상), 네 번째 한서형 씨(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수상). [사진=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가 고령친화도시로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르신들이 오랜 세월 쌓아온 지혜와 경험에 항상 귀 기울이며 광명시 미래를 어르신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