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7일 청사 대강당에서 '10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공감의 날 행사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본청 전 직원과 직속 기관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교육감 당부 말씀과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청사 대강당에서 '10월 소통·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4.10.07 jongwon3454@newspim.com |
특히 이날 명사 특강 시간에는 전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이자 역사학자인 전우용 교수가 '영웅의 시대에서 위인의 시대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교육 활동 중심 학교 구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만든 학교지원본부가 출범 100일을 앞두고 있다"며 "학교지원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들을 학교 현장에서 얼마나 체감하고 있는지 그리고 학교지원본부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도 재정 운용에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다음해 예산과 업무 계획을 세울 때 소모성 경비 절감, 유사 중복 사업 통폐합 등 여러 방면에서 전 부서 관심과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