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10-30 11:34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오는 31일 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 대강당에서 대전과학산업진흥원과 '2024 대전 전략산업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신산업 창출을 위한 전략산업 간 융합과 협력' 주제로 진행된다. 대전시를 비롯해 시 출연기관, 출연연, 대학, 지역기업 등에 종사하는 다양한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한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대전시 민선 8기 전반기 전략산업 분야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대전시가 2030년 초일류 경제도시로서 국가 미래첨단산업을 견인해 나가기 위한 추진전략과 핵심 역점사업에 대한 구상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는 각 산업분야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 차원의 필요한 지원과 지역 내 이해관계자들 간의 협력 방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대전시의 전략산업 육성 전략과 각 주제 발표 내용에 대한 청중-발표자 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대전시 전략산업 정책 방향에 대한 건의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한선희 대전시 미래전략산업실장은 "대전시 전략산업의 차별화된 지역맞춤형 육성전략 수립과 산·학·연·관·군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시 정책사업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