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협경제지주는 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4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국산 과채 농산물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해 생활 속 농산물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국산 과채 농산물 10개 품목을 대상으로 사진, 영상, 카드뉴스 등 342점이 출품됐으며 내부 심사를 거쳐 총 33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상위 입상자 11팀이 참석했으며 상장과 농촌사랑상품권(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이 수여됐다.
우리 농산물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모습 [사진=농협] 2024.11.04 plum@newspim.com |
주요 수상작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1명) '풋고추의 1년 브이로그'(이겨레) ▲최우수상(농협중앙회장상·1명)'프릇한 직딩일기'(김보경) ▲우수상(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상·3명)'딸기의 일기'(김서연), '남새보감 [참외편]'(정기준, 이주연, 조수민), '세 자매의 우리 가지 알리기'(김성래, 김보라) 등이다.
작품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리 농산물의 매력을 표현해 주신 공모전 참가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이 많은 분께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