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비큐AI, 'AI서퍼 뷰' PC 버전 론칭 "홍보·마케팅 분야 도입 문의↑"

기사등록 : 2024-11-15 09: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인공지능(AI) 데이터 통합 플랫폼 기업 비큐AI가 모바일 버전에 이어 'AI서퍼 뷰(AISURFER VU)'의 PC 버전 론칭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PC 버전에는 새롭게 추가된 '뉴스 요약'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앞서 비큐AI는 지난 9월 이용자들이 PC보다 모바일기기를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해 'AI서퍼 뷰(AISURFER VU)'의 모바일 버전을 선제적으로 론칭 한 바 있다. AI서퍼 뷰는 비큐AI가 리뉴얼·리브랜딩을 진행 중인 인공지능(AI)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AI서퍼'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다.

AI서퍼 뷰의 주요 특징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기업 내부에서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자체 뉴스룸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도입 기업은 해당 기능을 통해 데이터 수집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전략 수립을 위한 체계적 정보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PC 버전에서는 AI를 활용한 뉴스 요약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로써 AI서퍼 뷰의 기능은 총 5가지로 확대됐다. 기존 버전에는 △이용 기업 관련 지면·온라인 뉴스 확인 △과거 스크랩된 뉴스의 아카이빙 △스마트 기사 검색 및 공유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지원했다.

비큐AI는 △BI(Business intelligence) 대시보드와의 연동 △B2C 대상의 개인 맞춤형 단독 모델 론칭 등 AI서퍼 뷰의 다양한 확장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한단계 더 끌어올리고 이익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비큐AI 관계자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기업들이 진정으로 고민하는 것은 방대한 데이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활용할 수 있는가"라며 "AI서퍼 뷰는 매일 생성되는 대량의 뉴스 속에서 필요한 데이터만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 관리,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바일 버전 론칭 이후 기존 사용자들로부터 사용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특히,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 부문에서 신규 도입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AI서퍼는 현재 국내 1000여 곳 이상의 정부 및 공공기관, 기업에 도입돼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고도화 과정에서 △비 리더(Be Reader) △비 RAG(Be RAG) △비 리캡(Be Recap) 등 비큐AI만의 핵심 AI 기술들이 추가로 적용되고 있다.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