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청년 SW인재 양성을 위해 'KB 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커톤 대회는 KB국민은행의 청년 SW인재양성 프로그램인 'KB IT's Your Life'의 수료생이 참가해 IT 전문가로 다양한 금융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청년 SW인재 양성을 위해 'KB IT's Your Life 해커톤' 대회를 20일 개최했다. [사진=국민은행] |
지난 20일 열린 대회에는 예선 심사를 통과한 총 20개 팀이 해커톤 대회에 참가했다.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은 2박3일 동안 다양한 금융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개발, 서비스 구현까지 진행한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 SW인재를 목표로 하는 청년들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역량을 키우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KB IT's Your Life'를 통해 청년 SW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올해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의 과정 중 하나로 선정됐다.
교육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하고 현직 멘토의 프로젝트 및 취업 멘토링 지원, 우수 수료생 대상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시 우대 혜택 제공 등 취업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도 확대 지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