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이노비즈협회,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AX 지원' 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 2024-11-21 15: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이노비즈협회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이노비즈기업 및 회원사의 AX(AI Transformation, 인공지능 전환) 지원에 앞장선다.

이노비즈협회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네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 정광천 회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조원우 대표) [사진=이노비즈협회]

협회는 21일 서울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AX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이노비즈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과 AI 혁신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서 양 기관은 이미 지난 9월 이노비즈기업과 회원사를 대상으로 AI 세미나를 개최하고 10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 코파일럿(Copilot)을 포함한 업무지원 솔루션을 구성·홍보하는 등 수요 확인에도 나선 바 있다.

이에, 이노비즈협회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AX·DX 지원 및 AI 솔루션 보급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기술 지원 제공에 나선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직급별 교육 및 세미나 개최·운영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전용 솔루션 보급·확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연계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이노비즈기업 및 회원사를 대상으로 AI 도입·구축, 활용 등에 대한 코칭·컨설팅을 추진하고 다양한 정부 사업과 연계하여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Microsoft 365 Copilot) 도입을 지원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이제는 디지털전환(DX)를 넘어 기업의 조직, 문화, 연구개발 환경 모두에 AI를 적용하여 혁신을 이루는 인공지능 전환(AX)이 이루어지고 있다"면서 "이노비즈 기업들이 AI 기술을 보다 쉽게 도입하고 이를 통해 R&D 혁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업무 협약에 함께 참여한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술을 통한 조직의 업무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연결에 나서고 있다"면서 "이노비즈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디지털 혁신 여정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