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군청 흥양홀에서 '고흥군 홈페이지 재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응답성 웹 서비스와 AI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고흥군은 26일 군청 흥양홀에서 '고흥군 홈페이지 재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고흥군] 2024.11.26 ojg2340@newspim.com |
AI 챗봇은 24시간 실시간으로 관광 문의에 답변하며 맞춤형 관광코스도 추천해준다. 위치 확인 시스템(GPS) 연동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도입해 주요 명소를 추천하고 모바일 스탬프를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스탬프 모은 참가자에게 기념품도 제공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적용됐으며 맞춤형 관광 콘텐츠를 구축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SNS 연계를 강화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실시간 소식과 추천 코스 공유도 가능해졌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흥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사후관리로 더욱 편리한 관광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내년 1월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