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건강친화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해 건강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2024.12.11 sykim@newspim.com |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걷기·계단 이용 장려 프로그램 '걷고 오르고 나누고'와 피트니스 이용 활성화 캠페인 'EPIS 3종 경기' 등을 통해 경영진의 솔선수범 하에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활용한 일과 중 운동 습관을 임직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착시켰다.
또한, 임직원 금연 장려 프로그램인 '노담노담', 체지방 감소 및 근육 증가 활성화 캠페인인 '건강 챌린지 도전 10주' 등 건강지원 프로그램에 더해 사내 식당에서는 건강 식단인 'Healthy Box'를 운영하여 임직원의 신체 건강을 개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내 상담실 '에피스 마음心터' 및 명상 프로그램 '마음에피스'를 운영하고 교수, 유튜버 등 외부 전문가의 주기적인 건강 특강을 실시하여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의 개선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강대성 상무는 "가족의 행복, 일에 대한 의미 등이 우리 삶의 지향점이지만 그 중심에는 자신의 몸 건강, 마음 건강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지난 2022년에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11월에는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