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HD현대건설기계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4 인스파이어 어워즈'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 2023 통합보고서 표지. [사진=HD현대건설기계 |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평가대회로, 매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포함해 세계 주요 기업의 경영보고서와 홍보 자료, 대내·외 간행물 등을 심사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8월 발간한 2023 영문 통합보고서를 출품해 전체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서사, 디자인, 명확성, 적합성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100점 만점의 99점을 획득해 첫 대상을 수상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기업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기업가치가 창출되는 과정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통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평가기관 수상으로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한국ESG기준원이 뽑은 ESG 우수기업 선정 등에 이어 국내·외 모두에서 뛰어난 ESG 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그룹사인 HD현대오일뱅크와 HD한국조선해양도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Comfort Intelligence)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회사의 노력을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해 제공할 것"이라며 "더욱 투명한 ESG 경영 성과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국가대표 친환경 건설기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도 지난 8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 Visio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bea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