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뉴스핌] 최환금 기자 =포천시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2025년 포천시민 작품 전시회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역의 다양한 시민 작가가 면암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 전시 공간에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전시는 개인, 동아리, 단체 등 포천시민 1인 이상이 포함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문 예술가뿐만 아니라 취미로 창작 활동을 즐기는 아마추어 작가도 포함된다. 전시 기간은 최대 1개월로, 원하는 달은 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포천시민 작품 전시회 참여자 모집 [사진=파주시] 2025.01.10 atbodo@newspim.com |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포천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작은 전시 공간에서도 다채로운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2024년에 8팀이 참여해 1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어왔다. 앞으로도 시민이 예술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할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