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신선호 기자=포천시는 최근 신북체육문화센터에서 신북면 주민과의 공감·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가 추진 중인 '2025년 읍면동 순회 공감소통 간담회'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간담회는 신북면장의 '24년 공감소통간담회 건의사항 처리상황' 및 '25년 핵심 현안 보고', 정주환경조성과장의 '포천시 주요 역점사업 보고', 그리고 주민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건의사항은 신북면 주민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주요 의제인 교통 인프라 확장, 환경 개선, 그리고 주민 생활 편의 증진을 중심으로 제시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 여러분께서 생활 속 불편을 겪고 계신 문제들에 대해 '손톱 밑 가시를 뽑아낸다'는 의지를 가지고, 신속한 해결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건의해 주신 사업들에 대해서는 가급적 상반기 중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은 "신북면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으로, 교통 및 생활 인프라 확충이 중요한 시점에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해결책들을 바탕으로 신북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북면 및 포천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실질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