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3-12 08:51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 베노티앤알의 로봇 계열사 휴먼인모션로보틱스는 자사 휴머노이드 웨어러블 로봇 '엑소모션(XoMotion)'이 미국 테크 전문지 'IEEE 스펙트럼(Spectrum)'의 커버기사로 소개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해당 커버기사는 지난 2일(현지시간) 온라인에 선공개됐다.
1964년 창간된 IEEE 스펙트럼은 전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에서 발간하는 월간 과학기술 잡지로, 반세기가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첨단 기술과 산업 동향을 깊이 있게 다루며, 전기전자공학을 비롯한 다양한 공학 및 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권위 있는 매체로 자리 잡았다.
베노티앤알은 휴먼인모션로보틱스와 협력해 엑소모션의 글로벌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엑소모션을 하반신 마비 장애인의 재활치료에 최적화된 '엑소모션-R'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인용 모델 '엑소모션-P' 투트랙(Two-Track)으로 개발·판매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휴먼인모션로보틱스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엑소모션-R의 판매 승인을 획득했으며, 오는 3분기 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판매 승인을 획득할 계획이다. 또한 2027년 초 중 엑소모션-P 판매 개시를 목표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휴먼인모션로보틱스는 캐나다 재활 전문 클리닉(Synaptic Health)과 엑소모션-R의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 생산을 진행 중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