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신월동 9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이날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신월2주택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선뵈는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509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 36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 |
|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는 창원시청과 경남도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가까워 행정·업무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성산아트홀 등 쇼핑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완성형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원이대로와 창원대로를 통해 시내 이동이 용이하다. KTX 창원중앙역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G전자 스마트파크 등이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다.
또 신월초, 토월중, 신월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창원대학교도 가깝다. 가음산공원, 창원광장, 시민생활체육관 등 풍부한 녹지 및 휴식 공간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및 타워형을 조화롭게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최대한 확보한다.
중앙정원과 수경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산책로가 연결된다.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게스트룸, 작은도서관 등 다채로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오는 8일 특별공급 청약이며 9일 일반공급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이다. 정당계약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다.
blue9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