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정치

[SNS 톡톡] 이재명 "윤석열 종전선언 반대...평화관 의심스럽다"

기사등록 :2021-11-26 15:27

"한미 종전선언 의견 접근 이뤄...천재일우의 기회"
"종전선언 반대, 국민 불안과 경제 불안정만 가중"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종전선언을 반대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주자를 향해 "평화관이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26일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한미 양국이 종전선언 문안에 상당한 의견접근을 이뤘다는 보도가 있었다. 천재일우의 기회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생각"이라며 "그런데 제1야당 대통령 후보의 생각이 걱정스럽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2021.11.26 sykim@newspim.com

이어 "얼마 전 윤석열 후보는 종전선언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제1야당 대통령 후보가 종전선언에 반대하는 것은 예삿일이 아니다.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고 경제 불안정성만 가중할 뿐"이라며 "종전선언은 평화로 가는 첫 단추다. 비핵화 협상의 출구가 아닌 입구로서도 충분한 의미가 있다. 도대체 어떤 생각에서 종전선언을 반대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의 평화관이 의심스럽다. 정말 종전을 원치 않는다는 말씀인지, 종전이 아니라면 그 대안은 무엇인지,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합당한 해명을 해주길 요청한다"며 입장 전환을 촉구했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