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 국내 출시

기사등록 : 2011-01-03 12: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2.6인치 디스플레이, 500만 화소 카메라, 쿼티자판

[뉴스핌=신동진 기자] 소니에릭슨이 쿼티자판을 탑재한 미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를 출시했다.

소니에릭슨(한국지사 대표 한연희)은 3일 명함보다 작은 사이즈에 쿼티 키패드를 추가해 미니 스타일과 SNS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기반 스마트 미니 커뮤니케이션폰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 (XPERIA™ X10 MINI PRO)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사이즈 (90x52x17mm, 120g)에 2.6형 디스플레이, 오토 포커스 기능을 갖춘 500만 화소 카메라, 퀄컴 MSM7227 프로세서, 8GB 외장 메모리, 착탈식 배터리 등 작지만 강력한 성능으로 빠른 화면 전환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다.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의 슬라이드식 쿼티 키패드는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빠른 입력이 쉽도록 양각 처리해 사용자 배려를 높였다. 또 4 코너 사용자환경(UI), 타임스케이프, 인피니트 버튼 등 소니 에릭슨 고유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제품 색상은 블랙, 핑크, 라임, 레드 4 가지이며, 1월 중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50만원 대 중반이다.
 
소니 에릭슨 코리아 한연희 대표는 "획기적인 사이즈에 커뮤니케이션 편리함까지 극대화한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는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기대가 높은 제품"이라며 "SNS사용이 많은 젊은층은 물론 20-30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세컨드 폰 시장을 개척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니 에릭슨은 10대 스마트폰 시장 확대에 앞장선 엑스페리아 X10미니에 이어 X10 미니프로를 통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스마트폰 지평을 확대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니 에릭슨은 엑스페리아 X10 미니프로 출시를 기념해 국내시장 단독으로 8GB micro SD 카드, 하이파이 리모컨 이어셋, 추가 배터리 및 충전기, 그리고 멜론 및 에듀조선의 '수능/토익 보카오딧세이' 2개월 이용권을 특별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 뉴스핌 Zero쿠폰 탄생! 명품증권방송 최저가 +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뉴스핌 Newspim]신동진 기자 (sdjinn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