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newspim

LG디스플레이, '中' ‘FPR 3D 게임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기사등록 : 2011-09-04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순환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권영수, 權暎壽)는 4일 지난 3일부터 양일간 중국 북경의 국가수영경기장에서 개최한 사상 최대의 'FPR  3D 게임 페스티벌'을 성공리에 치뤄 내며,‘FPR(Film-type Patterned Retarder, 필름패턴/편광안경방식) 3D’의 천하 통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고 밝혔다.

FPR 3D가 하나의 안경으로 3D TV, 3D 노트북, 3D 모니터 등 모든 3D 디스플레이를 수 천명이 동시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차세대 3D 기술이기 때문에 가능했던 이번 행사는, 중국도 놀라게 할 정도의 엄청난 규모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LG디스플레이와 중국의 FPR 연합전선 셋트업체들인 LG전자, 스카이워스, 콩카, 하이센스, 하이얼, 창홍, TCL(티씨엘), 에이서, AOC(에이오씨), 레노버 등의 TV/IT세트 제조사들 및 Blizzard 등 세계 최대의 게임업체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가로와 세로 길이 각각 116미터와 70미터, 8,120평방미터 넓이의 중국 북경 국가수영경기장(수립방)에 특설 전시장을 조성했다. 이 규모는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의 약 4배에 해당한다.

이틀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 규모는 총 12만여 명에 달했으며, 행사장 주변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로 행사 기간 내내 극심한 교통 혼잡이 발생할 정도였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의 규모에 걸맞게, 수천 명의 관람객들이 동시에 3D를 즐길 수 있는 600인치 3D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행사장 한쪽 벽면을 꽉 채운, 대형 전광판에서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이윤열(천재테란), 장재호(안드로 장) 등 한국 선수들과 중국의 리샤오펑(李?峰, Sky) 선수 등 양국의 프로게이머들의 자존심을 건 3D Starcraft2 대전이 생중계 됐다. FPR 3D 안경을 쓰고 함께 경기를 지켜본 수 천명의 관람객들은 탄성과 환호를 터뜨리며 3D와 게임의 재미에 흠뻑 빠졌다.

이외에도 FPR 3D TV, 3D 노트북, 3D 모니터 등 행사에 동원된 제품만 100여 대에 달했으며, 관람객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자유롭게 FPR 3D를 즐길 수 있도록 FPR 3D 안경도 2만개가 동원되었다. 이날 관람객들은 TV게임 체험존과 3D영화관, 3D PC방 등 다양한 체험존에서 블리자드의 Starcraft2 등 PC 게임과 MS사의 X-Box 콘솔게임들로 FPR 3D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었다. 각 체험존에서는 유명 가수의 3D 뮤직 비디오 감상과 3D 영화 상영도 이어졌다.

한편, 어지럼증과 어두운 3D 화면, 무거운 전자 안경의 불편함을 가진 셔터안경 방식 3D TV와 건강하고 편안한 차세대 기술인 FPR 3D TV를 비교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보다 직접적으로 FPR 3D 기술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이날 한중 대결에 참가한 이윤열(천재테란) 선수는 “Starcraft2게임을 FPR 3D로 즐기니 정말 실감나고 경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실감나는 입체감이 남다른 데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FPR 3D기술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권영수 사장은 현장에서 함께하며 "이번 3D 게임페스티벌에서, 중국 소비자들도 흥미로운 컨텐츠인 게임을 통해 FPR 3D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셨으리라 믿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FPR 3D로 TV 시장을 천하통일 하고, 이 여세를 몰아 3D 모니터 및 노트북 등 IT 시장도 FPR로 석권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인기기사] 주식투자 3개월만에 `20억아파트` 샀다!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