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안철수 "향후 행보, 개인 아니라 지지자 입장에서 판단하겠다"(종합)

기사등록 : 2012-11-28 15: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지지층에 진 빚 꼭 갚겠다"...문재인 후보 지원관련해서는 말아껴

[뉴스핌=노희준 기자]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한 지 닷새째인 28일 "앞으로 무슨 일을 할 때 개인 입장이 아니라 지지해주는 이들의 입장에서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사퇴 이후 처음으로 입을 연 것이다.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캠프 사무실

안 후보는 이날 점심 때쯤 서울 공평동 선거 사무실 주변에서 캠프 관계자들을 만나 캠프 상황을 들은 뒤 이같이 밝혔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하지만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에 대한 지원 여부나 향후 대선 정국에서의 행보 등에 대해서는 어떤 말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향후 안 전 후보 행보의 첫단추로 여겨지는 캠프의 공식 해단식에 대해서도 언급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유 대변인 따르면 안 후보는 캠프 관계자들에게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 고맙다. 정말로 진심으로 고맙다"며 "지지자 여러분 자원봉사자 여러분에게 큰 마음의 빚을 졌다"고 말했다. 

이어 "평생 이 빚진 마음을 어떻게 다 갚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빚을 꼭 갚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지방 모처에서 올라와 본부장과 실장, 대변인 등 캠프 관계자 10여명과 1시간 30분 가량 담담하고 편한하게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이후 안 전 후보는 캠프에 들르지 않고 시골로 다시 내려갔다고 한다. 하지만 어디서 올라왔는지, 어디로 내려갔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이 자리에서 캠프 관계자들은 "공보실 등의 마무리나 지지자의 전화 내용 및 대처 내용, 내부를 어떻게 정리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말을 했다"고 유 대변인은 전했다.

유 대변인은 "(안 전 후보가)집에서 안 자고 오늘 아침에 온 게 맞는 것 같다"고 했고, "(이번주 월요일, 화요일에 서울에) 안 있었다"고 했다. 이날 혼자 내려갔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알 수 없다"며 "사퇴한 이후 처음 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각에서 제기된 캠프 공식 해단식이 이번주를 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을 두고는 "이번주라는 표현은 없었다"며 "마냥 늦출수는 없다고 말했다. 상의해보겠다"고 했다. 해단식 날짜에 대해서도 "따로 정해진 것 없다"고만 했다.

이에 따라 이번주 해단식이 물리적으로 어렵지 않겠다는 관측이 뒤따른다. 이에 대핸 유 대변인은 특별한 언급 없이 "본부장과 상의해보겠다"고 답했다.

대선 후보직 사퇴 이후 안 전 후보의 행적에 대해서는 "현재 후보는 고마운 이들에게 전화를 하고 만나기도 하고 있다"며 "며칠간 책을 보고 영화를 보면서 쉬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Newspim] 노희준 기자 (gurazi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